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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C++ 관련 정보 메모글

03.31

by 부어잉 2025. 4.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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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총알이 타겟을 따라가지 않음.

ㄴ 타이머 문제? 소켓의 위치는 바뀌지만 스폰의 위치는 바뀌지 않음.

ㄴ 소켓의 위치가 클라이언트에게 제대로 전달되지 않음.\

*  해결

ㄴ 테스트 타겟을 플레이어로 바꾸고 실행

ㄴ 터렛의 계층 구조를 제대로 잡아서 헤드만 돌리게 되도록 설정함.

ㄴ 서버에서 실행되고, 서버에서 로테이션만 리플리케이트해서 클라이언트에게도 제대로 전달되도록 함.

ㄴ 블루프린트 액터의 리플리케이크는 루트 전체만 될 뿐 그 안에 있는 자식 컴포넌트의 변경값까지 복제되지 않음

ㄴ 해당 값을 따로 다른 변수에 담아서 그 변수를 리플리케이트한 다음 해당 값을 클라이언트들에게 복제해서 뿌려줌

 

2. 타겟이 밖에 나갔을 때 제대로 기본 모드가 되지 않음 

ㄴ 

3. 기본 모드가 되었을 때 총알이 나가지 않도록 설정

ㄴ bool 변수를 설정해서 공격 모드가 아닐때는 총알이 나가지 않도록 한다.

 

4. SetRelativeLocation 함수를 사용하게 되면 SetWorldLocation 사용은 지양해야 한다. 설정하는 함수의 기본 값을 맞춰주어야 한다. 

 

5. 타이머를 사용해서 하는 것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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